신앙 성장 시리즈 50호 발간

작성자
한국오늘의양식사
작성일
2019-12-04 10:56
조회
1754
한국오늘의양식사에서는 금년도 신앙성장시리즈인 50호 "여자다운 여자"를 발간하였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드리며 구독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독신청 메뉴의 신앙성장시리즈 신청에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차 례

  1. 여자의 위상

  2. 현재 우리의 모습은?

  3. 하나님이 바라시는 여자
    1) 여성다운 성품
    2) 선별적 순종
    3) 영적 평등
    4) 인격의 견고함

  4. 학대 받는 여자에 관하여는?

  5. 성격적 모델은?

  6. 하나님의 지나친 요구일까요?


발간사

하나님이 원하시는 여자

지난번 「남자다운 남자」를 출판했는데 좋은 반응이 있었다. 그 때 약속을 드린 대로 이번에는 「여자다운 여자」를 다시 출판하는 것이 마땅한 일이다. 항간에는 나름대로 여자에 대한 온갖 견해가 있다. “약한 자여, 그대 이름은 여자니라.”(셰익스피어). “영원히 유행에서 사라지지 않는 것이 몇 가지 있는데 여성다운 여성이 그 중에 하나이다”(랄스톤). “남자가 여자들의 노리개감이라면 여자는 악마의 노리개감이다”(빅토르 위고). “여자가 품위를 지키려면 세상에 알려지지 않아야 한다. 그런 여자의 영광은 남편의 존경이요 자기 가족의 행복이다”(루소). “많은 종자들 중 여자라는 종자는 남자라는 종자보다 훨씬 더 치명적이다”(키폴링). “여자여 , 그대는 단지 하나님의 작품만이 아니요 남자들의 작품이로다. 하나님과 남자들은 가슴으로 그대를 영원히 아름답게 꾸며 주도다. 그대의 절반은 여자요 또 절반은 꿈이로다”(타골). “남자는 차이가 나 보았자 하늘과 땅 정도이지만 최악의 여자와 최선의 여자 사이는 천국과 지옥과 같다”(테니슨). 견해가 많기도 하다. 누구나 할 말이 다 있을 것이다. 그러나 결국에 가서 여자에 대한 마지막 대답은 여자를 만드신 분의 견해일 것이다. 이번에는 그 분의 말씀을 들어 보자. 「여자다
운 여자」는 인간의 견해가 아우성치는 시대에 창조주 하나님의 관점을 요약한 것이다. “모든 위대한 남자 뒤에는 반드시 위대한 여자가 있다”는 말은 여자의 가능성을 널리 말 해주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여자다운 여자」가 많아지면 세계는 반드시 달라질 것이다. 이 작은 책자를 나누어 읽을 수 있다는 사실은 큰 기쁨이오, 오늘과 내일을 위해 작은 공헌은 되리라 믿는다.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 원하며

김상복 목사

서문

하나님이 바라시는 여자

하나님은 여성이 남성과 다르기를 바라실까요? 성경은 남성과 여성이 그리스도 안에서 평등하다고 분명히 말합니다. 또 하나님은 사람을 근본적으로 차별 대우하지 않으시는 것이 분명합니다. 이제 크리스천 여인의 삶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것은 뜻있는 일입니다. 성경에 써있지 않은 작은 것들은 개인들, 각 가정 및 교회 회중들의 양심에 따라 정해져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분명히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우리 모두가 귀 담아 듣고 그대로 행하여야 합니다. 이 문제를 가지고 깊이 생각하는 동안 나에게 전적으로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부디 이 소책자로 말미암아 여러분들이 하나님의 지혜와 하나님이 디자인하신 여성에 대하여 새롭게 이해하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마틴 디 한 2세

구독신청하기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