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양식"을 가정예배 등 소규모 예배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메뉴 추가 개선 (건의) *꼭 필요합니다!!!!

작성자
김재광
작성일
2020-07-22 11:57
조회
1367
책자와 홈페이지 둘다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오늘의 양식" 구독자 입니다.
활용간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어 건의하고자 합니다.

최근 가정예배를 드리기로 결정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적절한 책을 찾게 되었습니다.
가정예배 진행관련 자료를 참고해 매일 드려야 하기에 20분정도 찬양, 사도신경, 말씀, 나눔, 중보기도, 합심기도, 주기도문 순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오랫동안 구독하며 QT용으로 활용했던 오늘의 양식을 가정예배에 도입하면 빠짐없이 할 수있는 장점도 있겠다 싶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자 뿐아니라 온라인 상으로도 제공되기에 장소에 관계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었습니다.
활용하는 가운데 몇가지 불편한 점을 겪게되어 저와 같이 "오늘의 양식"을 이용해 가정예배, 구역(순) 예배 등에 활용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건의드립니다.

말슴드린 대로 예배 순서는 "찬양, 사도신경, 말씀, 나눔, 중보기도, 합심기도, 주기도문"으로 정했습니다.
현재의 오늘의 양식은 "찬양, 말씀, 나눔(용 질문), 합심기도"의 내용이 매일 새롭게 제공됩니다.
추가가 필요한 부분은 예배 순서상에 있는 "사도신경, 주기도문" 입니다.

현재 메뉴의 "오늘의 찬송" 메뉴와 같은 방식으로 추가해 필요 시 클릭해 열어볼 수 있게 만들어 주시면 초심자들도 함께 보며 예배드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 상태에서 "사도신경, 주기도문"을 열어 볼 수 있는 메뉴 버튼을 추가 반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선하는 김에 "오늘의 찬송"은 현재 가사만 제공되는데, 찬송가 악보도 열어 볼 수 있도록 개선된다면 찬송가를 잘 모르는 사람도 악보를 참고해 부를 수 있을 것 입니다.

결론적으로 메뉴 3가지(사도신경, 주기도문, 찬송가 악보)를 추가로 열 수 있는 버튼 만 추가하면 가정예배를 포함한 소규모 예배 때 오늘의 양식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예배가 어느 때 보다 필요한 이 시대에 오늘의 양식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활용되도록 홈페이지가 개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가정 예배순서에 맞게 메뉴를 자체적으로 밴드 앱을 활용해 만들어 오늘의 양식 URL 주소로 갔다가 다시 사도신경, 주기도문, 중보기도문을 찾아 활용하도록 수작업으로 만들어 쓰고 있습니다.
저와 같은 불편을 다른 분들이 겪지 않도록 꼭 개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 사항]

저희 가정예배 순서 참고용으로 덧 붙입니다. (♥순서는 각자 스마트폰으로 오늘의 양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활용합니다. 나머지는 BAND로 돌아와 작성된 내용을 참고합니다.)

★★☺[오늘의 양식 가정예배 20분 진행 순서]☺★★
♥오늘의 양식(Our Daily Bread) http://www.odbkorea.org/

♥1. (3분).찬송(다같이): 오늘의 찬송
2. (1분).신앙고백(다같이): 사도신경 (필요시 대표기도)
♥3. (3분).오늘의 말씀 합독(다같이)
♥4. (7분).관련 신앙글 소개+하부루타식 나눔 진행 (맡은이)
♥5. (1분).합심기도(다같이) * 맡은이의 시간에 맞춰 마침

6. (4분).기도제목 나누기+중보기도(다같이) * 기도문 활용
7. (1분).주기도문(다같이)
8. (필요시) 공지사항 알림/가족간 나눔
* 개인기도제목 의견에 수시로 올리면 중복기도 목록에 종합
전체 2

  • 2020-07-22 22:09
    오늘의 양식을 이렇게 활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는구요....Go for it~~~

  • 2020-07-24 09:59
    오늘의양식사입니다.

    먼저 오늘의양식을 귀하게 사용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독자분들께서 어느때보다도 오늘의양식을 잘 사용하고 있고,
    누군가에게 전하고 나누고 있음을 저희에게 전달해주실때 너무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위 내용의 제안등은 저희 내부적으로 논의하여 좀더 다양하게 활용될 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라온 게시글이 한국오늘의양식사 심의 기준에 부합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