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기도하십시오

작성자
ODBKorea
작성일
2022-02-21 11:08
조회
1450

먼저 기도하십시오


잭은 우리 교회를 건축할 때 일했던 말투가 거친 배관공이었습니다. 그는 내가 자기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나서 가끔 자기 친구들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잭을 이끄셔서 구원해 달라고 칠 년 동안 매일 기도했습니다.

어느 토요일 아침 경건의 시간에 나는 우리 교회에 좀 더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께로 나아와야 한다는 확신이 들어 간단하게 이런 기도를 드렸습니다. “하나님, 한 명만이라도 새로 보내주세요!” 그날 오후 내 휴대폰이 울렸습니다. 잭이었습니다. “지금 막 췌장암 진단을 받았는데 저는 준비가 아직 안 되어 있어요.” 우리는 만나기로 약속하고, 그는 다른 사람들이 그를 위해 기도하는데 동의했습니다. 그 주일 저녁에 교회의 기도 모임에서 우리는 잭의 치료와 구원을 위해 기도했습니다. 그 다음 주 잭은 예수님을 그의 구주로 받아들이고 그 주일에 세례를 받았습니다.

기도는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우리가 다른 이들을 강제로 주님께 나아오도록 할 수 없다는 것을 겸손히 인정할 때, 우리가 절대로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께서 하시도록 문을 열어드리는 것입니다. 성령님께 다른 이들을 이끌어 달라고 기도할 때, 우리는 그분의 능력을 구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보여주신 하나님의 은혜로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히브리서 4:16) 수 있게 된 우리는 어둠 속에서 길을 잃고 하나님과 영원히 분리된 사람들을 위해 연민의 마음으로 울부짖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사랑으로 다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때, 우리 구주께서도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로마서 8:34) 것을 확실히 믿을 수 있습니다.

제임스 뱅크스의 “먼저 기도하십시오: 복음을 전하는데 필요한 기도의 능력”에서 발췌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의 믿음을 어떻게 다른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또 효과적으로 나눌 수 있을까요? 이번 달에는 그리스도 안에서의 구원의 복음을 친구나 가족, 그리고 이웃에게 어떻게 전해야 할지 살펴보았습니다. 이 주제는 위의 글과 3월 1일, 8일, 15일, 22일 본문에서 다루어졌습니다.
전체 1

  • 2022-03-11 09:21
    하나님의 역사는 우리의 기도를 통하여 이루어집니다....오늘도 기도하는 하루 승리하는 하루가 되게 사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