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두 세계의 시민권

작성자
ODBKorea
작성일
2022-04-19 20:28
조회
1590

다른 두 세계의 시민권


“그러나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부터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빌립보서 3:20).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은 다른 두 세상의 시민권을 갖고 삽니다. 바울이 말한 것처럼 우리에게는 천국의 시민권이 있지만 지금 이 세상의 시민권도 있습니다. 하지만 천국 시민권을 갖고 있다 해서 이 세상에서의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 그러면 천국의 시민권을 가지고 이곳에서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로 도고와 감사를 하되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함으로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라”(디모데전서 2:1-2).

정부의 권위에 복종하십시오. “각 사람은 위에 있는 권세들에게 복종하라 권세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지 않음이 없나니 모든 권세는 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바라”(로마서 13:1).

세금을 제대로 납부하십시오.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께 바치라”(마태복음 22:21).

고결한 삶을 사십시오. “뭇 사람을 공경하며 형제를 사랑하며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왕을 존대하라”(베드로전서 2:17).

우리에게는 또한 시민권을 가진 우리 각자의 나라에서 예수님처럼 살아야 하는 도전이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을 돌보고 약한 사람들을 도와주고 학대받는 사람들을 위해 정의를 실현하는 것 등, 주님의 마음을 나타내는 일들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확실히 자격 있는 사람들에게만 가능합니다. 이스라엘의 종교적인 정부의 지도자들이 베드로를 위협했을 때 그는 이렇게 지혜롭게 대답했습니다. “사람보다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 마땅하니라”

(사도행전 5:29). 우리는 언제나 그리스도께 먼저 충성을 다해야 합니다.

빌 크라우더, 오늘의 양식 필진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으로서 이 세상의 좋은 시민이라는 것이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요? 이번 달에는 어떻게 그리스도를 경외하면서 동시에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시민이 될 수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이 주제는 위의 글과 4월 1일, 8일, 18일, 22일 본문에서 다루어졌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