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22:28-34
- 너희는 나의 모든 시험 중에 항상 나와 함께 한 자들인즉
- 내 아버지께서 나라를 내게 맡기신 것 같이 나도 너희에게 맡겨
- 너희로 내 나라에 있어 내 상에서 먹고 마시며 또는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두 지파를 다스리게 하려 하노라
- 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탄이 너희를 밀 까부르듯 하려고 요구하였으나
- 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
- 그가 말하되 주여 내가 주와 함께 옥에도, 죽는 데에도 가기를 각오하였나이다
- 이르시되 베드로야 내가 네게 말하노니 오늘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모른다고 부인하리라 하시니라
290. 우리는 주님을 늘 배반하나 (구, 412장)
_
1. 우리는 주님을 늘 배반하나 내 주 예수 여전히 날 부르사 그 참 되신 사랑을 베푸시나니 내 형제여 주님을 곧 따르라
2. 주께서 풍성한 은혜를 내려 내 영혼이 나날이 복 받으니 주 예수를 너희도 구주로 섬겨 곧 따르면 풍성한 복 받겠네
3. 무거운 짐 지고 애타는 인생 주 예수께 돌아와 곧 쉬어라 내 주 예수 너희를 돌보실 때에 참 복락과 안위가 넘치겠네
(후렴) 주 널 위해 비네 주 널 위해 비네 주 널 위해 비네 항상 비시네
7월 15일 •화요일
예수님의 기도
성경읽기 : 시편 13-15; 사도행전 19:21-41
새찬송가 : 290(통412)
오늘의 성경말씀 : 누가복음 22:28-34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누가복음 22:32)
‘예수님, 당신은 날 위해 어떻게 기도하세요?’ 이것은 내 친구 루가 혼자의 힘으로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어서 지혜와 힘을 구해야 했을 때 예수님께 울부짖었던 기도의 경험을 들으며 내가 처음 생각하게 된 질문입니다. 그 친구의 경험을 통해 생각하게 되었던 이 중요한 질문은 내가 기도를 이해하고 실천하는데 한 차원 높은 방법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누가복음 22장에서는 예수님이 시몬 베드로를 위해 어떻게 기도하셨는지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탄이 너희를 밀 까부르듯 하려고 요구하였으나 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 하였노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31-32절). 베드로는 시험 당했을 때 믿음이 흔들렸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은혜 때문에 실패하지 않았습니다.
열정적이지만 연약했던 제자, 베드로를 위해 하셨던 예수님의 기도가 어떻게 응답되었는지 사도행전에 잘 나와있습니다. 하나님은 그런 베드로를 사용하셔서 유대인과 이방인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셨습니다. 이 같은 예수님의 기도사역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바울 사도의 말입니다.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로마서 8:34). 시험이나 유혹의 한가운데 있을 때, 제자들을 위해 기도해주신 예수님이 그분을 믿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신다는 사실을 기억합시다(요한복음 17:13-20 참조).
예수님께서 당신을 위해 기도하신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기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그분의 기도사역을 생각할 때, 당신은 어떻게 다르게 살고 섬길 수 있을까요?
사랑하는 예수님, 저를 위해 기도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이것을 기억하며 살도록 도와주소서.
TUESDAY, JULY 15
THE PRAYERS OF JESUS
BIBLE IN A YEAR : PSALMS 13-15; ACTS 19:21-41
TODAY’S BIBLE READING: LUKE 22:28-34
–
I have prayed for you, Simon, that your faith may not fail. [ LUKE 22:32 ]
Jesus, how are You praying for me? I’d never thought to ask that question until my friend Lou shared the experience of his heart-cry to Christ when he was faced with a situation that required more wisdom and strength than he was able to muster. Hearing him voice that noteworthy question in prayer has helped me add a fresh dimension to my understanding and practice of prayer.
In Luke 22, there was no mystery as to how Jesus was praying for Simon Peter: “Simon, Simon, Satan has asked to sift all of you as wheat. But I have prayed for you, Simon, that your faith may not fail” (VV. 31-32). When Peter was battered through trial, his faith flickered. But because of Christ’s grace, it didn’t fail.
The book of Acts tells us how Jesus’ prayers for Peter-His eager but weak disciple-were answered. God used him to preach the good news about Christ to Jews and gentiles alike. And Jesus’ prayer ministry hasn’t ended. Paul reminds us that “Christ Jesus who died-more than that, who was raised to life-is at the right hand of God and is also interceding for us” (ROMANS 8:34). When you find yourself in the throes of trial or temptation, remember that Jesus, who prayed for His disciples, remains in prayer for those who have believed their message about Him (SEE JOHN 17:13-20). ARTHUR JACKSON
How does remembering that Jesus is praying for you affect how you pray? In view of His prayer ministry, how might you live and serve differently?
Dear Jesus, thank You for Your prayers on my behalf. Please help me to pray and live with this awareness.
I have prayed for you, Simon, that your faith may not fail.
(Nukes 22:32)
당신의 기도가 있으니 내가 얼마나 잘못하고 있는다해도 당신의 완벽한 기도는 나를 옳은 길으로 옳은 일상으로 이끌것입니다.이게 얼마나 큰 위로와 안심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아버지 그리고 예수님.
다니엘.나는 내가 아무리 사랑해도 나는 그에게 항상 실수하고 있다고 그래서 결국 사랑하는 사람이 그런 나를 못견뎌서 결국 나를 떠날꺼라고 생각했어.
나도 뉴턴이 빅뱅을 알지못한것처럼 하나님을 알게 될꺼라고 두려웠어.지식을 전하는데 틀린 지식을 전하게 될꺼라고 말이야.
그런데 오늘 말씀에 보니,예수께서 그런 베드로를 물끄러미 바라보시는거야.어떻게 3년 이상 가족같이 공동체 생활을 했는데도 예수를 모르는 베드로를 보시고 같이 사시는 게 얼마나 답답하셨을까?아무리 말해도 믿지를 않으니 십자가 사건에 대해 얼마나 외로우셨을까?
저멀리 아들과 떨어져 살고 있는 엄마 마리아는 아들 예수의 소식을 들으며 십자가 사건을 미리 들으셨다면,그녀는 얼마나 예수와 같은 마음이셨을까?
십자가 사건 이전에 알아야할 예수에 대해 우리 모두는 다 공유하고 한마음일까?그러기 위해 어떤 관성을 이길 용기와 훈련이 필요할까?
이 고민이 하는 우리를 위해 먼저 살아주신 예수님은 잘 아시겠구나.
아버지.제가 사랑하는 사람이 있습니다.가까운 미래에는 제가 사랑하는 가족이 있습니다라고 말하겠어요.
저가 바르게 준비하도록 저를 완전하게 붙들어 주십시오.
오늘의 성경말씀(누가복음 22장 28-34절) : 우리를 위한 예수님의 기도
“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눅22:32)
주님! 예수님과 함께한 제자들은 하나님 나라 보죄에 앉아 열두 지파를 다스릴 것입니다(28-30절) 예수님은 죽기를 각오했다는 베드로가 닭 울기전에 세 번 부인할 것을 말씀하십니다(31-34절) 아멘!
주님! 예수님은 십자가를 앞둔 상황에서도 누가 높은지를 두고서 서로 언쟁하는 제자들에게 겸손하게 섬기라고 말씀하십니다 (24-27절) 예수님은 시몬 베드로에게 “사탄이 너희를 밀처럼 체질하려고 너희를 손아귀에 넣기를 요구하였다”(31절, 새번역) “그러나 나는 네 믿음이 꺽이지 않도록 , 너를 위하여 기도하였다 , 네가 다시 돌아올 때에는 네 형재를 굳세게 하여라”(32절, 새번역) 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자 “베드로는 주와 함께 옥에도, 죽는 데에도 가기를 각오하였나이다”(33절) 라고 큰소리칩니다. 그러나 그는 예수님의 말씀대로(34절) 닭 울기 전에 세번이나 주님을 부인하였습니다(54-62절) 아멘!
주님! 겸손하지 못하고 자신을 과신했던 시몬 베드로를 위해 그의 믿음이 떨어지지 않도록 기도해 주셨던 예수님의 마음을 본받기 원합니다. 연약한 믿음의 베드로가 사탄의 시험에 실패하지 않도록 기도해 주셨고 회개하고 돌아온 후에 복음 전도자로 사용하셨음을 기억합니다(행2장) 지금도 살아계셔서 우리가 사탄의 유혹에 빠지지 않고(40절) 시험에 들지 않게(46절) 하기 위해 우리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시는 주님의 모습을 생각하면서 , 우리도 항상 깨어 기도하여 승리하는 주님의 제자가 되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할렐루야!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다니며 삼킬자를 찾나니”(벧전5:8)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롬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