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 5:8-15
-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 너희는 열매 없는 어둠의 일에 참여하지 말고 도리어 책망하라
- 그들이 은밀히 행하는 것들은 말하기도 부끄러운 것들이라
- 그러나 책망을 받는 모든 것은 빛으로 말미암아 드러나나니 드러나는 것마다 빛이니라
- 그러므로 이르시기를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너에게 비추이시리라 하셨느니라
-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502. 빛의 사자들이여 (구, 259장)
_
1. 빛의 사자들이여 어서 가서 어둠을 물리치고 주의 진리 모르는 백성에게 복음의 빛 비춰라
2. 선한 사역 위하여 힘을 내라 주 함께 하시겠네 주의 크신 사랑을 전파하며 복음의 빛 비춰라
3. 주님 부탁하신 말 순종하여 이 진리 전파하라 산을 넘고 물 건너 힘을 다해 복음의 빛 비춰라
4. 동서남북 어디나 땅끝까지 주님만 의지하고 눈 어두워 못 보는 백성에게 복음의 빛 비춰라
(후렴 빛의 사자들이여 복음의 빛 비춰라 죄로 어둔밤 밝게 비춰라 빛의 사자들이여(들이여)
8월 7일 •목요일
그리스도의 빛 안에서 걷기
성경읽기 : 시편 72-73; 로마서 9:1-15
새찬송가 : 502(통259)
오늘의 성경말씀 : 에베소서 5:8-15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에베소서 5:8)
팀의 호텔 방은 밤에 너무나 깜깜해 보였습니다. 밤에 일어났을 때 아무것도 안보여 걸려 넘어지면 어떡하나 할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실제 일어나 보니 침대 밑에서 발 길을 비추는 빛이 밝게 나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동작을 감지하는 기기가 작동한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빛은 팀이 일어나 걷기 시작할 때에만 작동했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뜻을 품고 하나님의 빛 가운데 행하라고 말합니다. 바울은 예수님을 새로 믿는 에베소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고…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에베소서 5:1-2)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행하는 것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랑의 빛 안으로 들어갈 때 죄에서 돌이키게 됩니다. 그 죄에는 부도덕과 더러움과 우상숭배, 탐욕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바울은 “너희는 열매 없는 어둠의 일에 참여하지 말고 도리어 책망하라”(11절)고 하였습니다. 이방 신 숭배가 만연했던 에베소에서 이 같은 사도의 말은 새로 믿기 시작한 사람들을 바른 길로 인도했습니다.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8절). 그는 이어서 말했습니다.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주께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9-10절).
그렇게 할 때의 유익은 무엇일까요? 예수님의 빛이 “너에게 비추이시리라” (14절)는 말씀대로 우리의 길을 비춰 줍니다. 바울은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 지를 자세히 주의하라”(15절)는 말로 결론을 맺습니다. 그리스도의 빛 안에서 믿음으로 걸을 때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진정한 빛의 근원이신 예수님께로 인도하며 그들을 축복하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적극적으로 그리스도의 빛 안에서 걷고 있습니까? 예수님은 어떻게 당신의 길을 밝혀 주셨습니까?
사랑하는 예수님, 이 세상은 어둡습니다. 제 안에 예수님의 빛을 비춰 주소서.
THURSDAY, AUGUST 7
WALKING IN CHRIST’S LIGHT
BIBLE IN A YEAR : PSALMS 72-73; ROMANS 9:1-15
TODAY’S BIBLE READING: EPHESIANS 5:8-15
–
Walk as children of light. [ EPHESIANS 5:8 esv]
Tim’s hotel room seemed extra dark at night. What if he got up at night and slipped and fell because he couldn’t see? But when Tim did get up, he was surprised to see a bright light shining from underneath the bed-lighting his path. A motion sensor had activated it. The light only worked, however, if he got up and started to walk.
The Bible says we’re to walk with intent in God’s light. As Paul told the new believers in Jesus at Ephesus, “Follow God’s example . . . and walk in the way of love” (EPHESIANS 5:1-2). But what does it look like to walk that way?
As we step into Christ’s loving light, we turn from our sins-that might include immorality, impurity, idolatry, and coveting. “Have nothing to do with the fruitless deeds of darkness,” Paul said, “but rather expose them” (V. 11). Pagan worship thrived in Ephesus, but the apostle’s words steered the new believers aright. “At one time you were darkness, but now you are light in the Lord. Walk as children of light” (V. 8 ESV). He added, “The fruit of the light consists in all goodness, righteousness and truth.” So, “find out what pleases the Lord” (VV. 9-10).
The benefit? The light of Jesus “will shine on you” (V. 14), lighting your path. “Look carefully then how you walk,” Paul concluded (V. 15 ESV). Walking confidently in Christ’s light, we’ll bless others as we point them to Him-the source of true light. PATRICIA RAYBON
How do you actively walk in Christ’s light? How has He shined His light on your ways?
Dear Jesus, this world is dark. Please shine Your light in me.
오늘의 성경말씀(에베소서5장 8-15절) : 빛의 자녀는 곧 성령의 사람
“너희가 전에는 어두움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엡5:8)
주님! 성도는 빛 가운데 살아가야 합니다. 이는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으로 살아가는 것이요, 주님이 기뻐하시는 일들을 행하는 것입니다(8-14절) 또한 성도는 지혜로운 자가 되어야 합니다. 지혜롭다는 것은 세월을 아끼는 것이며 주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깨닫는 것입니다(15-17절) 아멘!
주님! 우리가 이전에는 어둠이었지만 이제는 빛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빛속에 사는 사람이기에 그리스도 안에서 감출것이 없는 투명한 생활을 하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지혜를 가지고 주어진 시간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해야만 합니다. 만약 그렇게 살지 않는다면 이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우리 성도는 주님의 뜻을 분별해서 해야 할 일은 열심히 하고 하지 말아야 할 일은 반드시 삼가해야 합니다. 아멘!
주님! 어둠을 쫓고 어둠속에 있었던 저희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구원해 주셨으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이제는 저희들을 빛의 자녀로 삼아 주셨으니 빛의 자녀답게 살면서 세상에 빛을 비추어 우리의 선한 행실로 하나님께 영광을 드려(마5:16) 기쁘시게 해드리기를 원합니다. 또한 지혜롭고 성령충만한 그리스도인이 되어서 성령의 다스림을 받으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그러므로 삶가운데 찬양이 넘치고, 불평과 염려대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게 하시며, 어두운 세상에 빛의 자녀로 세월을 아껴서 주님을 더욱 기쁘시게 해드리는 삶을 살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할렐루야!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라”(엡5:18)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마음의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골3:16-17)
2025-8-07 Thursday comment
Apostle Paul listed instructions on how I should live as a children of the light. First “At one time you were darkness, but now you are light in the Lord. Walk as children of light” (V. 8 ESV) Second “Have nothing to do with the fruitless deeds of darkness,”“but rather expose them” (V. 11). Third “The light of Jesus will shine on you” (V. 14). Fourth“Look carefully then how you walk,” Paul concluded (V. 15 ESV). By doing these I can live up as the Christian.
바울사도는 예수 안에서 빛의 자녀된 우리들에게 행할 지침을 조목 별로 나열 하였다. 첫째 “너희는 열매 없는 어둠의 일에 참여하지 말고 도리어 책망하라”(11절). 둘째“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8절).셋째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주께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9-10절). 너에게 비추이시리라” (14절). 넷째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 지를 자세히 주의하라”(15절)
이렇게 할 때 내가 다른이들을 빛으로 인도하는 크리스찬으로 살아가게 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