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성장 시리즈 45호 발간

작성자
한국오늘의양식사
작성일
2016-10-28 15:27
조회
1580
한국오늘의양식사에서는 금년도 신앙성장시리즈인 45호 "구약의 하나님에 대한 회의론자들의 질문들"을 발간하였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드리며 구독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독신청 메뉴의 신앙성장시리즈 신청에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목차-

질문 1: 만약 구약의 하나님이 선하다면 어떻게 여자와 아이들과 동물까지 진멸하라고 명령할 수 있었을까요?

질문 2: 전지하신 하나님이 어떻게 구약의 하나님처럼 자신이 하신 일에 대해 후회나 슬픔을 드러낼 수 있을까요?

질문 3: 만약 구약의 하나님이 선하시다면 애초에 그분은 왜 이 세상에 죄가 들어오도록 허락했습니까?

질문 4: 조급한 성격을 가진 구약의 원시적 하나님과 신약의 가르침은 일관성이 없지 않습니까?

질문 5: 하나님이 아간과 아나니아의 거짓말을 심판했는데 어째서 이스라엘의 선지자이며 제사장이었던 사무엘이 진실을 말하지 않도록 격려를 할 수 있습니까?

질문 6: 왜 구약의 하나님은 어떤 제사 율법 위반들을 심각한 도덕적인 실패보다 더 가혹하게 처벌하는 것처럼 보일까요?

질문 7: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부모의 죄로 인하여 자녀들이 처벌받으면 안된다는 그 분 자신의 원칙을 때때로 위반하지 않았습니까?

질문 8: 어떤 사람들을 증오하는 것을 허락한 구약의 하나님이 어떻게 원수를 사랑하라고 가르친 신약의 하나님과 하나 되며 같은 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질문 9: 왜 구약의 하나님은 여자보다 남자를 선호함을 보여줍니까?



감사합니다. 끝.